- 국립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16, 17년 2년 연속 S등급
- 무인정산시스템, 문화공간 조성 등 우수사례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작년 치과대학병원 중 최초로 ‘S’등급을 받은 이후 국립대학병원 중에서는 유일하게 2년(2016, 2017년) 연속으로 ‘S’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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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는 국민이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직접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며 조사결과는 고객중심 경영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된다. 2017년도는 232개 공공기관에 대하여 조사가 실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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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는 병원에 내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 설문조사를 통해 전반적 만족,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기관 성과 등의 지수를 산출해 낸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총점 97.7점으로 2016년 96.2점 보다 1.5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S’등급을 받고 2017년에도 ‘S’등급을 유지한 병원은 서울대치과병원이 유일하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무인정산주차시스템’을 도입하고 병원 내 갤러리‘치유’를 오픈하여 고객 및 직원을 위한 문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전화응대 첫인사말을 공모하여 전화응대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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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성주 병원장은 “작년 가장 높은 ‘S’등급을 받고 올해도 연이어 ‘S’등급을 받으면서 환자를 우선으로 하는 서울대치과병원 교직원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하고 나아가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돌아보고 노력하는 것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역할임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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