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학교치과병원/서울대학교치과병원

개인이 소장한 소중한 서울대치과병원 사료(史料)를 보내주세요.

by 심심한 똘이장군 2008. 12. 4.

개인이 소장한 소중한 사료(史料)를 보내주세요.

      '사진으로 보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사’ 제작을 위한 사료 수집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장영일)은 2009년, 특수법인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병원 창립(경성치과의학교 부속병원)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병원의 발자취가 담긴 자료를 모아‘사진으로 보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사’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올 12월부터 2009년 3월까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관련된 사진이나 교육자료, 기념품 등 병원의 역사와 직, 간접적으로 관련된 모든 자료를 본격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해나갈 계획이며, 사진집 편찬 작업은  2009년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는 병원 창립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사진기록물을 비롯하여, 개인소장자료, 정부 및 유관단체 자료, 국제정보자료, 각종행사자료 등 직간접적인 문서와 사진 등 모든 형태의 자료를 포함한다.

  장영일 병원장은 사진집 편찬에 대하여‘역사적 가치가 있는 사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소중한 기록물로 영구 보존하기 위한 것으로, 병원 발전사의 과거와 현재를 사진을 통해 새롭게 조명할 계획으로, 구성원들에게는 역사의 가치를 일깨워주고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살아있는 역사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료 수집에 대해서‘ 혼자만 알고 있으면 개인의 추억에 지나지 않지만 모두가 공유했을 때는 역사 속에 영원히 남는 소중한 기록물이 될 수 있다. 서랍 속의 사료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선후배 동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앞서 지난 2007년 5월, 360쪽 분량의‘ 서울대학교치과병원사’를 편찬하기도 했다.

 사진집 편찬에 필요한 자료 및 사료를 제공해주실 뜻이 있는 동문 또는 전, 현직 직원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홍보팀에 문의하면 된다. 

 

□ 자료 수집 : 2008년 11월 ~ 2009년 3월


□ 자료 내용 :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관련된 사진, 교육자료, 기념품

                   국제정보자료, 각종행사자료 등 병원의 역사와 직, 간접

                   적으로 관련된 모든 자료

□ 제공 형태 : 기증, 대여


□ 문의 : 홍보팀 2072-1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