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접하게 된/책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by 심심한 똘이장군 2007. 11. 20.
지은이
출판사
넥서스
출간일
2003.10.6
장르
경영/경제 베스트셀러보기
이 책은..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전통적 마케팅 전략요소인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이 책은 위 4p외에도 서비스 감성마케팅에 있어 people 이라는 제5요소를 추가하고 있다.

그리고 시애틀의 작은 커피숍에서 출발한 스타벅스가

한국내에서 어떤 활동을 통해 테이크아웃 커피점의 고유명사화가 되었는지를

5p 요소를 바탕으로 하여 77개 항목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서비스업 마케팅의 관점에서 people을 추가한 점은 주목할 만 하다

그러나 77개의 항목을 소개하다보니,

서로간의 반대의 개념이 형성됨으로 해서 논리적 전개의 불합리성을 가지고 있음도 보인다.

'어쩌다 접하게 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운의 절반 친구  (0) 2007.12.10
성공을 준비하는 비전의 기술  (0) 2007.12.04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0) 2007.11.12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0) 2007.11.12
열정의 무대를 경영하다  (0) 2007.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