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서 들의 뻔한 이야기들
한때 열풍이 불었으나 이제는 시들해진....
그래도,
모두가 수익의 규모와 외형성장에 몰두하고 있을 때,
"수익의 규모보다 현금의 흐름에 집중하라"는 말은 의미가 있다
ㅇ 모든회사는 유사한 성장통을 겪는다
ㅇ 고객은 현금이다
ㅇ 기업가 정신을 되살려라
ㅇ 나태함을 경계하라
ㅇ '믿음'을 기억하라
ㅇ 고객의 믿음을 되찾아라
ㅇ 고객의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ㅇ 그들은 믿는다
ㅇ 사업은 믿음이 전부이다
ㅇ 장기간의 성장에 집중하라
ㅇ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라
ㅇ 고객을 회상의 팬으로 만들어라
ㅇ 제품의 이름을 보편적인 명사나 동사로 만들어라
ㅇ 지속적이면 끝나지 않는 혁신을 수행하라
ㅇ 판매가 부진하면 모든 문제가 시작된다
ㅇ 수익의 규모보다 현금의 흐름에 집중하라
ㅇ 현금이 떨어지면 모든 사업은 끝난다
ㅇ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라
ㅇ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라
ㅇ 직원들의 사기와 수익성은 연결되어 있다
ㅇ 직원들을 행복하게 만들어라
ㅇ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ㅇ 소통은 긍정에너지를 감염시킨다
ㅇ 내 회사면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라
ㅇ 영업과 마케팅에 모든 것을 걸어서는 안 된다
ㅇ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라
ㅇ 최상의 가격에 고객이 원하는 제춤을 공급하라
ㅇ 아이팟을 기억하라
ㅇ 우리는 믿는다
ㅇ 믿음의 3단계를 기억하라
나는 믿는다(리더십), 우린 믿는다(팀의 믿음), 그리고 그들은 믿는다(고객의 믿음)
ㅇ 위대한 리더로 다시 태어나라
ㅇ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분명한 목표를 수립하라
ㅇ CEO는 직원 모두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ㅇ 소통으로 믿음을 창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