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전히 떠나고 싶은 여행/전라도

순창 고추장민속마을,,, 그리고 메타스쿼이어길

by 심심한 똘이장군 2013. 8. 6.

장류의 고장, 순창.

고추장, 된장, 각종 짱아찌들을 둘러보기 위해

고추장 민속마을에 왔습니다.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

 

 

참 많은 가게들이 서로의 장맛을 뽑내고 있는 곳입니다.

메주와

장독대

그리고 사람의 정성

그 속에서 맛들이 어우러져 나옵니다 

 

 

살짝 살짝 보이는 공간속에도

전통의 맛과 멋들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막걸리, 동동주, 고추장, 된장, 짱아치 시식행사

풍류의 도시로구나!!! ㅎㅎ

 

 

민속마을 가장 위쪽에는 이렇게 체험관이 자리하고 있네요.

3층 짜리 건물에

저렴하게 숙박도 가능하네요.

단, 장류 체험을 하는 가족에 한해 숙박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숙박과 체험이라... 괜찮을 듯 하네요.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옆 메타스쿼이어길. 

이국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담양이 더 유명하기는 하지만 이곳이 개인적으로는 더 운치가 있네요.

눈과 마음이 호강하는 순간입니다.

그런데 이나무는 우리나라 자생종일까 궁금하네요.

담양에는 이보다 더 많이 있던데...

 

 

 

 

담양은 걷는 길도 있지만, 순창은 이렇게 도로옆이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렇지만 그 아쉬움 때문에 저희만이 이렇게 호젓함을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