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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 가장 처리하기 힘든 업무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에너지가 최고조에 이르는 시간에 처리한다.
- 업무 성격에 따라 적절한 스케쥴을 잡는다
- 긍정적인 습관을 기르고 부정적인 습관은 버린다.
-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결정을 내린다.
2.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미리 읽기
문서의 전체 구조를 파악하며 정보를 읽으면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다.
-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 목차와 서문,요약과 결론을 훑어본다.
- 텍스트를 훑어보면서 핵심구조와 주장을 파악한다.
3. 기억하려고 하면 할수록 기억력은 향상된다.
- 항상 질문을 하며 읽는다
- 읽고 있는 글의 전체적인 패턴을 파악한다.
- 능동적으로 받아들여라
- 의식적으로 정보를 연관시켜라
- 중요한 정보는 반복하여 장기 기억으로 만든다.
4. 업무에 따른 우선순위
- 중요하고 긴급한 일
-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은 일
5. 계획표는 연간,분기별,월간,주간,일일 계획표를 세운다.
6. 일일 계획표는 다믕 3항목으로 구분해 우선순위를 정해두면 된다
- 오늘 반드시 끝내야 할 일
- 오늘 해두어야 하는 일
-시간이 나면 처리해두는게 좋은 일
7. 내일 계획은 오늘 세운다.
8.집중력이 가장 높은 시간대를 찾자
9. 신체리듬에 귀를 기울인다.
10. 집중력과 동기를 유지하는 방법
- 휴식시간은 짧게,정해진 시간에 갖는다.
- 맡은 업무마다 시한을 분명히 정한다. 일반적으로 업무당 30분에서 1시간이 적당하다.
- 쉬기전에 다음 업무를 몇분간 훑어본다.
- 휴식시간에는 지금까지 하던 일과는 다른 업무를 해야 한다
- 습관의 힘을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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