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나의 평가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야별 접근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주고 있다
이책이 다른 책과 다른 것은
단순 마케팅의 관점뿐만 아니라 심층심리 연구 (동기연구)를 통하여 소비자의 잠재의식 속의 숨어 있는 동기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는 감성브랜드 시대이다. 경쟁이 치열한 대신 브랜드 간의 품질 차이를 별로 느끼지 못하고, 실제로도 그 차이가 오래 가는 경우가 드물다.
그러하기엔 소비자의 감성이나 마음에 중점을 두는 것이 더더욱 필요할 것이다.
일예로 화장품에은 보상과 행복감을 주는 상품으로, 당신도 아름다울 수 있다라는 메시지보다 당신도 당신에 대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가 더 효과적이다. 화장품은 실제적이건 상상적이건 개인의 열등감을 제거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나라 광고는? 너무 이쁜 여자들만 나온다, 과연 그렇게 되는게 가능한건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도, 그냥 흥미거리 잡학지식을 쌓으려는 사람에게도 권할 만한 책!
그런데 우리나라 광고는? 너무 이쁜 여자들만 나온다, 과연 그렇게 되는게 가능한건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도, 그냥 흥미거리 잡학지식을 쌓으려는 사람에게도 권할 만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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