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속으로

커피의 도시 시애틀에서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커피 가게. 확장도 분점도 없이 단 하나의 작은 점포만으로 성공한 그들의 경영 원칙을 배워보자. 시에틀 엘 에스프레소는 20여 년 동안 자신들의 가치관과 원칙에 충실해 언제나 커...


이 책은..

나의 평가





시애틀에 있는 작은 커피전문점인 엘에스프레소.
작지만 기업으로서의 많은 강점과 경영적 요소들을 모두 보여주는 곳으로 소개된 이곳
최고의 맛을 지닌 커피를 만들어 내겠다는 열정(passion)과
결국 최고의 맛으로 인정받은 제품(product),
가게와 관계되어진 좋은 고객과 좋은 직원들인 사람(people),
고객들과 인간적인 연결고리를 만듦으로써 제품제공이상의 고객 충성도가 형성되도록 하는 친밀(personal).
이 책에서는 이 4p가 명칭여하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의 경영기술에 녹아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
전문서적으로 읽을 경우 따분할 수 있는 내용들을 하루정도에 간략하게 읽을 수 있는 분량의 소설형식으로 작성되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다
물론 이런류의 대다수 책들의 공통적 현상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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