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기 싫었는데 하게 된/의료관련

해외 치과진료 여행 만족 95% “가격 매력” 주요인… 60% 비용 절감 효과

by 심심한 똘이장군 2008. 4. 3.

아일랜드 의료서비스사 설문조사

 

해외 치과진료 여행을 다녀온 환자 중 84%가 만족감을 표시했다는 설문조사가 최근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치과분야 만을 대상으로 한 첫 설문조사에서 이들은 평균 6400달러의 비용을 절감한 것으로 보고해 역시 비용 문제가 가장 큰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다국적 인터넷 의료서비스 제공 회사인 레바헬스닷컴이 자사를 이용한 수천 명의 ‘치과여행’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의학전문 메디컬뉴스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왜 치과진료를 위해 해외로 출국했는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95%가 가격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그러나 일단 어느 지역의 치과를 방문할 지를 결정하게 되면 ‘진료의 질’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설문에서 이들이 평균 6400달러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또 거주지역 내에서 치과진료를 받는 것에 비해 약 60%의 비용을 줄인 것으로 보고했다.
다만 환자들은 그들이 절약한 진료비의 규모나 특정 치과의 진료 수준에 대한 보고에서는 각자  많은 차이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태국, 헝가리 등의 국가에서 받은 치과진료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지만 이들 간의 만족도에 대한 차이는 거의 없었다.


특히 이들 환자 중 54%만이 그들에게 필요한 진료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으며 심지어 30%의 경우 어떤 나라로 여행할 것인지를 정하지 못한 채 이 회사를 방문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응답자 중 50%만이 해외로 치과진료를 떠날 결심을 하기 전에 거주지역 내 치과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필립 보일 레바헬스닷컴 마케팅 담당관은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최선의 정보과 가능한 선택을 제공해 새로운 치과 여행객을 계속해서 창출할 것”이라며 “특히 회사를 찾은 고객들이 여행하기 전에 결정할 세부 치료 계획과 가격 정보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선영 기자